

집필진 소개

황선욱
숭실대학교 명예교수
바른 인성과 창의·융합적 사고력을 갖춘
인재 양성에 적합한 교과서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.
- 강병개 성신여자대학교 명예교수
- 이광연 한서대학교 교수
- 장홍월 개원중학교 수석교사
- 정종식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수석교사
- 안영석 오류중학교 교사
- 정상우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교사
단계별 수업 활용법
실시간 평가와 피드백을 통한 수준별 맞춤 학습으로 더 효과적인 수학 수업을 경험해 보세요.

원하는 형태로 학습 활동을 직접 구성해 보세요.

AI 보조교사가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추천한 학습으로 간편하게 수업을 재구성해 보세요.

문서와 이미지, 웹 페이지 링크 등 필요한 참고자료를 추가하여 활용해 보세요.

다양한 공학 도구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직관적으로 탐구하고,
활동하며 참여하는 학생 주도적 수업을 진행해 보세요.

선생님과 학생의 화면을 동기화할 수 있어 수업 속도에 맞춘 원활한 수업이 가능해요.


학생들의 접속 상태, 참여 현황, 제출 답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,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요.

학급 내 모둠을 생성하여 모둠 활동과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고,
모둠 구성원 간 손 필기 작성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보세요.

AI 맞춤 학습으로 실시간 피드백과 수준별 맞춤 학습을 구현해 보세요.

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학습 내용을 효과적인 방식으로 익히고,
수학 용어의 개념을 초성 퀴즈로 빠르게 복습할 수 있어요.

대시보드로 전체 학생들의 수업 현황 및 차시별 학습 결과를 한눈에 보고,
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학생 개인별 학습 코칭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AI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생 개인별 성취도에 따른 맞춤형 자료를 쉽게 제공할 수 있어요.

학생 개인별 대시보드에서 지식태그와 학습맵을 통해, 습득한 지식 목록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.

중학 수학 2 학습 목차
황선욱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Ⅰ. 유리수와 순환소수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유리수와 소수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유한소수와 무한소수 | ||
수업 | 순환소수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2. 유리수의 소수 표현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 | ||
수업 |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창의적 탐구 & 활동 | ||
3. 순환소수의 분수 표현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순환소수의 분수 표현 | ||
수업 | 유리수와 순환소수 사이의 관계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Ⅱ. 식의 계산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지수법칙 1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지수법칙 (1)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지수법칙 (2)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2. 지수법칙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지수법칙 (3)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지수법칙 (4)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3.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단항식의 곱셈 | ||
수업 | 단항식의 나눗셈 | ||
수업 |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단항식의 계산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4.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| ||
수업 |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5.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다항식과 단항식의 나눗셈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Ⅲ. 일차부등식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부등식과 그 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부등식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부등식의 해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2. 부등식의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부등식의 성질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창의적 탐구 & 활동 | ||
3. 일차부등식의 풀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일차부등식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일차부등식의 풀이 | ||
수업 | 일차부등식의 활용 | ||
수업 | 일차부등식을 활용한 문제해결 단계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Ⅳ. 연립일차방정식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연립일차방정식과 그 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미지수가 2개인 일차방정식 | ||
수업 | 미지수가 2개인 일차방정식의 해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연립방정식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2.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대입법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가감법 | ||
수업 | 연립방정식의 활용 | ||
수업 | 연립방정식을 활용한 문제해결 단계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Ⅴ. 일차함수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함수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수 | ||
수업 | 함숫값 | ||
수업 | 함수의 그래프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2. 일차함수와 그 그래프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 y=ax+b의 그래프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창의적 탐구 & 활동 | ||
3. 일차함수의 그래프의 절편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x절편과 y절편 | ||
수업 | x절편과 y절편을 이용하여 일차함수의 그래프 그리기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4. 일차함수의 그래프의 기울기와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기울기 | ||
수업 | 기울기와 y절편을 이용하여 일차함수의 그래프 그리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의 그래프의 성질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5. 일차함수의 식 구하기와 활용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의 식 구하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의 활용 | ||
수업 | 일차함수를 활용한 문제해결 단계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6.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 | ||
수업 | 일차방정식 x=p의 그래프 | ||
수업 | 일차방정식 y=q의 그래프 | ||
수업 | 일차방정식 x=p와 y=q의 그래프 | ||
수업 | 직선의 방정식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7.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일차방정식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두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일차방정식 사이의 관계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Ⅵ.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이등변삼각형이 되는 조건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2. 직각삼각형의 합동 조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직각삼각형의 합동 조건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3. 삼각형의 외심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삼각형의 외심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4. 삼각형의 내심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삼각형의 내심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5. 평행사변형의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사각형 ABCD | ||
수업 | 평행사변형의 성질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6.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7. 여러 가지 사각형의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직사각형의 성질 | ||
수업 | 마름모의 성질 | ||
수업 | 정사각형의 성질 | ||
수업 | 여러 가지 사각형 사이의 관계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Ⅶ. 도형의 닮음과 피타고라스 정리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닮은 도형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닮은 도형 | ||
수업 | 서로 닮은 두 삼각형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평면도형에서의 닮음비 | ||
수업 | 평면도형에서 닮음의 성질 | ||
수업 | 평면도형에서 닮음비와 넓이의 비 사이의 관계 | ||
수업 | 닮은 도형 | ||
수업 | 입체도형에서의 닮음비 | ||
수업 | 입체도형에서 닮음의 성질 | ||
수업 | 입체도형에서 닮음비와 부피의 비 사이의 관계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신나는 놀이 & 수학 | ||
2. 삼각형의 닮음 조건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삼각형의 닮음 조건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3. 평행선 사이의 선분의 길이의 비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삼각형에서 평행선에 의해 생기는 선분의 길이의 비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삼각형의 한 변과 나머지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한 선분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평행선 사이의 선분의 길이의 비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4. 삼각형의 무게중심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중선 | ||
수업 | 삼각형의 무게중심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5. 피타고라스 정리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피타고라스 정리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직각삼각형이 되는 조건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창의적 탐구 & 활동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
단원명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
Ⅷ. 경우의 수와 확률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/ 수학과 연결 짓기 / 스스로 계획하기 |
평가 | 진단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
1. 사건과 경우의 수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사건과 경우의 수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사건 A 또는 사건 B가 일어나는 경우의 수 | ||
수업 | 함께하기 | ||
수업 | 두 사건 A와 B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창의적 탐구 & 활동 | ||
2. 확률의 뜻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확률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특화 | 교구 & 공학 도구 | ||
3. 확률의 기본 성질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확률의 기본 성질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어떤 사건이 일어나지 않을 확률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4. 확률의 계산 | 수업 | 학습 목표 | 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사건 A 또는 사건 B가 일어날 확률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
수업 | 두 사건 A와 B가 동시에 일어날 확률 | ||
수업 | 생각이 크는 수학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소단원 핵심 개념 | ||
평가 | 형성평가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대단원 마무리 | 수업 | 대단원 핵심 개념 | |
평가 | 대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/강화) | ||
수업 | 스스로 돌아보기 | ||
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특화 | 놀이 & 활동 콘텐츠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