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공통수학 1, 2
황선욱
AI 기반으로 편리하게 수업을 설계하고,
디지털 콘텐츠로 재미있게 수학을 탐구하는
AI·디지털 교육자료

집필진 소개

황선욱
숭실대학교 명예교수
바른 인성과 창의·융합적 사고력을 갖춘
인재 양성에 적합한 교과서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.
- 강병개 성신여자대학교 명예교수
- 윤갑진 명지대학교 교수
- 이광연 한서대학교 교수
- 심성아 성신여자대학교 교수
- 김원일 제물포고등학교 교감
-
박문환
서울대학교 사범대학교
부설고등학교 교사 - 박상의 장충중학교 교사
- 이문호 하나고등학교 교사
- 황인중 대원외국어고등학교 교사
- 조성현 휘문고등학교 교사
- 이정연 경기고등학교 교사
- 변도열 상명고등학교 교사
- 김태홍 구암고등학교 교사
- 서미경 영동일고등학교 교사
단계별 수업 활용법
실시간 평가와 피드백을 통한 수준별 맞춤 학습으로 더 효과적인 수학 수업을 경험해 보세요.

수업 자료를 추가하거나 직접 만들어 이용해 보세요.

AI 보조교사가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추천한 학습으로 간편하게 수업을 재구성해 보세요.

문서와 이미지, 웹 페이지 링크 등 필요한 참고자료를 추가하여 활용해 보세요.

다양한 공학 도구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직관적으로 탐구하고, 활동하며 참여하는 학생 주도적 수업을 진행해 보세요.

선생님과 학생의 화면을 동기화할 수 있어 수업 속도에 맞춘 원활한 수업이 가능해요.


학생들의 접속 상태, 참여 현황, 제출 답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,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요.

학급 내 모둠을 생성하여 모둠 활동과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고,
모둠 구성원 간 손 필기 작성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보세요.

대시보드로 전체 학생들의 수업 현황 및 차시별 학습 결과를 한눈에 보고,
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학생 개인별 학습 코칭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AI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생 개인별 성취도에 따른 맞춤형 자료를 쉽게 제공할 수 있어요.

학생 개인별 대시보드에서 지식태그와 학습맵을 통해, 습득한 지식 목록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.

공통수학 1, 2 학습 목차
황선욱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Ⅰ. 다항식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다항식의 연산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다항식의 정리 | |||
수업 | 다항식의 덧셈과 뺼셈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다항식의 덧셈에 대한 성질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다항식의 곱셈 | |||
수업 | 특별한 형태의 다항식의 곱 | |||
수업 | 곱셈 공식 | |||
수업 | 다항식의 나눗셈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2. 나머지정리와 인수분해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항등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항등식 | |||
수업 | 항등식의 성질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나머지정리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나머지정리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인수정리 | |||
수업 | 조립제법 | |||
수업 | 수학 이야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03. 인수분해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인수분해 공식 | |||
수업 | 인수정리를 이용한 인수분해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Ⅱ. 방정식과 부등식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복소수와 이차방정식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복소수와 그 연산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복소수 | |||
수업 | 서로 같은 두 복소수 | |||
수업 | 켤레복소수 | |||
수업 | 복소수의 덧셈과 뺄셈 | |||
수업 | 복소수의 곱셈 | |||
수업 | 복소수의 나눗셈 | |||
수업 | 음수의 제곱근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02. 이차방정식의 판별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이차방정식의 실근과 허근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이차방정식의 판별식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이차방정식의 근과 계수의 관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이차방정식의 근과 계수의 관계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두 수를 근으로 하는 이차방정식 | |||
수업 | 이차식의 인수분해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2.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의 관계 | |||
수업 | 이차함수의 그래프와 x축의 위치 관계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이차함수의 그래프와 직선의 위치 관계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02. 이차함수의 최대, 최소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이차함수의 최대, 최소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주어진 범위에서의 이차함수의 최댓값과 최솟값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3. 여러 가지 방정식과 부등식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삼차방정식과 사차방정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삼차방정식과 사차방정식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|
02. 연립이차방정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미지수가 2개인 연립이차방정식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연립일차부등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미지수가 1개인 연립일차부등식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절댓값 기호를 포함한 일차부등식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4. 이차부등식과 연립이차부등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이차부등식과 이차함수의 관계 | |||
수업 | 이차부등식의 해 | |||
수업 | 연립이차부등식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Ⅲ. 경우의 수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경우의 수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경우의 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합의 법칙 | |||
수업 | 곱의 법칙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|
02. 순열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순열 | |||
수업 | 순열의 수 | |||
수업 | 계승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조합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조합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조합의 수 | |||
수업 | 조합의 성질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Ⅳ. 행렬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행렬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행렬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행렬 | |||
수업 | 행렬의 성분 | |||
수업 | 두 행렬이 서로 같을 조건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행렬의 덧셈과 뺄셈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행렬의 덧셈과 뺄셈 | |||
수업 | 영행렬 | |||
수업 | 행렬의 실수배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행렬의 곱셈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행렬의 곱셈 | |||
수업 | 행렬의 거듭제곱 | |||
수업 | 단위행렬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Ⅰ. 도형의 방정식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평면좌표와 직선의 방정식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선분의 내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수직선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수직선 위의 선분의 내분점 | |||
수업 |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| |||
수업 | 좌표평면 위의 선분의 내분점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02. 직선의 위치 관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직선의 방정식 | |||
수업 | 두 직선의 평행 조건 | |||
수업 | 두 직선의 수직 조건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03.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2. 원의 방정식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원의 방정식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원의 방정식 | |||
수업 | 이차방정식 x²+y²+Ax+By+C=0이 나타내는 도형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02. 원과 직선의 위치 관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원과 직선의 위치 관계 | |||
수업 | 기울기가 주어진 원의 접선의 방정식 | |||
수업 | 한 점을 지나는 원의 접선의 방정식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3. 도형의 이동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평행이동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점의 평행이동 | |||
수업 | 도형의 평행이동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공학 도구 | |||
02. 대칭이동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점의 대칭이동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도형의 대칭이동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수학 이야기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Ⅱ 집합과 명제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집합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집합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집합과 원소 | |||
수업 | 집합과 원소 사이의 관계 | |||
수업 | 집합의 표현 | |||
수업 | 벤 다이어그램 | |||
수업 | 집합의 원소의 개수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집합 사이의 포함 관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부분집합 | |||
수업 | 서로 같은 두 집합 | |||
수업 | 진부분집합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교집합과 합집합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교집합과 합집합 | |||
수업 | 서로소인 집합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합집합의 원소의 개수 | |||
수업 | 교환법칙과 결합법칙 | |||
수업 | 분배법칙 | |||
수업 | 집합의 연산 법칙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4. 여집합과 차집합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전체집합과 여집합 | |||
수업 | 차집합 | |||
수업 | 여집합과 차집합의 성질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드모르간의 법칙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2. 명제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명제와 조건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명제 | |||
수업 | 명제의 부정 | |||
수업 | 정의, 정리 | |||
수업 | 조건과 진리집합 | |||
수업 | '모든'이나 '어떤'을 포한한 명제의 참, 거짓 | |||
수업 | '모든'이나 '어떤'을 포한한 명제의 부정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명제 사이의 관계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명제 p → q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명제 p → q의 참, 거짓 | |||
수업 | 명제의 역과 대우 | |||
수업 | 명제와 그 대우의 참, 거짓 | |||
수업 | 충분조건과 필요조건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명제의 증명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절대부등식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
대단원 | 중단원 | 소단원 | 콘텐츠 유형 | 콘텐츠명 |
---|---|---|---|---|
Ⅲ 함수와 그래프 | 대단원 도입 | 수업 | 대단원 소개 | |
1. 함수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함수 | |||
수업 | 정의역이나 공역이 주어져 있지 않은 경우 | |||
수업 | 서로 같은 함수 | |||
수업 | 함수의 그래프 | |||
수업 | 일대일함수와 일대일대응 | |||
수업 | 항등함수와 상수함수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합성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합성함수 | |||
수업 | 생각 넓히기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3. 역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역함수 | |||
수업 | 역함수와 그 성질 | |||
수업 | 역함수 구하기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함수와 그 역함수의 그래프 사이의 관계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2. 유리함수와 무리함수 | 중단원 도입 | 수업 | 중단원 소개 / 이 단원에서는 & 학습 계획 | |
평가 | 진단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개념/보완) | |||
01. 유리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유리식 | |||
수업 | 유리함수 | |||
수업 | 함께하기 | |||
수업 | 유리함수 y=k/x의 그래프 | |||
수업 | 유리함수의 그래프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02. 무리함수 | 수업 | 소단원 도입 | ||
수업 | 생각 열기 | |||
수업 | 무리식 | |||
수업 | 무리함수 | |||
수업 | 무리함수 y=√x의 그래프 | |||
수업 | 무리함수 y=√ax의 그래프 | |||
수업 | 무리함수의 그래프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평가 | 형성평가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) | |||
특화 | 탐구 & 융합 | |||
중단원 마무리 | 평가 | 중단원 마무리 문제 | 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대단원 마무리 | 특화 | 창의 Up 프로젝트 | ||
평가 | 대단원 평가 문제 | |||
맞춤 | AI 학습 리포트 & 맞춤 학습 (보완/강화) | |||
특화 | 꿈을 이루는 수학 |